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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 설정방법 (2). 전사적 KPI, 후행KPI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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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 설정방법 (2). 전사적 KPI, 후행KPI

열두발바닥 2020. 7. 6.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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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 지표는 먼저 전사적 KPI 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세부 지표인 후행KPI를 설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매출목표달성 이라는 전략적 과제를 지표로 계량화하면, 매출목표달성율이라는 KP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매출목표달성을 위해서 여러가지 추가적인 과제를 수립하고, 이에 대한 KPI를 설정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전사적 KPI 달성위한 KPI를 후행KPI라고 하며, 매출목표달성율에 대한 후행KPI는 기존고객매출신장율, 신규고객 매출액, 신제품매출달성율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막연하게 매출목표달성이라는 지표만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세부적인 지표를 추가적으로 설정하여, 이를 관리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매출목표달성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KPI의 설정은 조직 구성원들이 가야할 방향을 가르쳐주는 지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지침에 따라, 우선순위가 결정되고, 의사결정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지침이 조직의 나침판이 되어질 수 있도록 명확한 지표를 수립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매출목표달성에 대한 KPI 설정 내역을 첨부하였으니, 업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매출목표달성을 위한 KPI 지표 정의.pdf
0.2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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