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이불 속 열두발바닥

생각하는 황소 초등과정 신입생 입학시험 본문

4남매 육아

생각하는 황소 초등과정 신입생 입학시험

열두발바닥 2019. 11. 3. 21:11
반응형

11월 3일 오늘 생각하는 황소 초등과정 신입생 입학 시험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과 학부모로 교통정체가 이루어질 정도였습니다. YES24에 주차를 하러 갔더니, 주차를 받아 주지 않더군요. ㅠㅠ   정말 간신히 주차했습니다.

 

 

 

많은 아는 친구들이 보이더군요.  공부 좀 한다는 친구들은 모두 모인 것 같습니다.  1교시당 190명정도가 시험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즉, 3교시니까 500명이 넘는 친구들이 입학 시험을 봤다는 거네요..   우와~~~~~

 

필기도구만 가지고 입실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도 가지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아이들 잘 챙겨주세요.  시험문제는 총 40문항이며, 배점은 2점(10문제), 2.5점(20문제), 3점(10문제) 라고 합니다. 시험의 난이도가 매우 높다고 아예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합격 커트라인은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결정되고, 최근 3년 동안의 초등 입학시험의 커트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학시험 커트라인

정말 헉~~ 소리가 나네요. 가장 높은 수준인 경시반이 60점이 안 나옵니다. 수학 제일 잘한다는 아이들이 모여서 입학시험을 볼터인디..  정말 시험 난이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슬쩍 보니, 서술형 문제로만 꽈악 채워져 있더군요.

 

2시간을 기다려, 아이를 만나는데, 정말 안쓰럽고 대견하더군요.  장장 2시간동안, 그 어려운 문제와 씨름하고 오다니...  어려웠냐고 물어봤더니..   열변을 토하더군요.  정말 어려웠고, 문제도 이상했다고.  아무것도 못쓴 문제가 몇 개냐고 물어보니 7개라고 했습니다.  확실하게, 푼 건 10문제고, 나머지는 그냥 열심히 했답니다. ㅎㅎㅎㅎ  잘했다 잘했다 하고, 외식하러 갔습니다. 딸아!! 정말 고생했어.  맛있는거 먹자~~~

 

11월 7일 오후 5시에 시험 결과를 문자로 알려준다고 하더군요.  합격하면 좋을 것 같지만, 불합격해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척 궁금하기는 합니다. ㅎㅎㅎㅎ

 

딸아이가 기억하는 문제 하나를 적어봅니다.

 

문제 1) 박스 212개가 있습니다. 철수는 박스 2개씩 옮기려 합니다. 2개를 옮기는데 걸리는 시간은 3분입니다. 20개 옮기고 난 후, 5분을 쉰다고 합니다. 철수가 박스를 모두 옮기는데 걸리는 시간은 몇분입니까?

 

문제 2) 숫자 1 ~ 8까지 숫자판이 있습니다. 숫자판을 하나씩 사용해서, 세자리수 빼기 세자리수가 제일 큰 수는 얼마인가요?

 

어렵네요.... 쩝.

 

입학시험 안내문을 이미지로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Comments